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90사의 제품 115,289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허제품 개발부터 판로까지돕는다
라이팅뉴스 2021-03-03  |  조회수 38115

특허청, IP제품 혁신 지원사업 기업 모집


특허청이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 지식재산(IP)의 제품화를 통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1년 IP제품혁신 지원사업”의 신청기업 모집을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4일까지 한다.

 

2012년부터 시행 중인 우수 지식재산의 제품화 지원사업인 'IP제품혁신 지원사업'은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중 1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거나, 전용실시권을 가진 중소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IP의 제품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들을 이종분야의 다양한 특허 분석정보를 활용해 해결하고 검증과 기술보호, 투자유치, 판로개척까지 사업화를 통합 지원한다.

 

지난해에도 다양한 기술 분야의 중소기업 51개사가 사업을 통해 IP의 제품화 컨설팅과 목업 제작 등을 지원받았다. 대표적인 지원 사례로 ㈜유비텍은 UVC-LED를 활용해 건조기능을 개선하고 다양한 형태의 젖병을 동시에 건조할 수 있는 젖병건조기를, 에프티랩은 IoT기반의 소형 라돈검출기 등을 개발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공고기간 중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서류 및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 신제품기획, 문제해결, 제품고도화 과제 등을 통해 최대 7,000만원 규모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허청 최병석 특허사업화담당관은 "본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 지식재산의 제품화 성공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지원내용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9면-1 특허제품 개발부터 판로까지돕는다.jpg

<취재 / 이세한 lift23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