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90사의 제품 115,289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H, 최초 옥외조명 공모전 시행
라이팅뉴스 2020-09-01  |  조회수 54499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옥외조명을 활용한 차별화된 야간경관 조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공동주택 옥외조명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지난 8월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획일적인 단지 옥외조명의 단조로움을 탈피하고, 단지 내 주요 공간에 대한 맞춤형 빛 연출과 디자인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명품단지를 조성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지금까지 옥내조명 등기구 디자인에 대한 공모전은 있었으나, 옥외조명에 대한 LH 공모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모는 화성동탄2 A-104블록을 대상으로 한다. 단지 내 주요공간은 입주민 활동 및 단지계획을 고려해 ▲진입공간(출입구) ▲가로공간(보행로, 산책로 등) ▲커뮤니티공간(놀이터, 휴게공간 등) ▲정원공간(조경특화공간, 수경시설) ▲기타공간(조형물 등)으로 총 5개 공간을 선정했다.

 

중소기업 중 관련부문 직접생산증명서, KS인증서 및 납품실적을 지닌 업체가 참여 가능하다. 보안등·보행로등·수목투사등 등의 옥외조명을 단지 내 주요공간에 배치해 공간별 차별화된 설계구상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당선업체에는 공모대상 지구에 대한 납품권을 부여한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오는 9월 14일~18일 진행된다. 이후 9월 25일 심사를 거쳐 10월 추진 예정인 ‘2020 진주 공공주택 문화제’ 행사에 맞춰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9면-1 LH 2.jpg

지난 6월 25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개최된 공모전 사전설명회 모습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