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65사의 제품 111,987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도 스마트 LED 감성조명 도입…현산, 업계 최초로 아이파크 아파트에 적용
라이팅뉴스 2020-07-06  |  조회수 18921

HDC현대산업개발이 조명만으로도 상황에 따라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스마트 LED 감성조명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아파트에 도입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HDC아이콘트롤스와 공동 개발한 ‘스마트 LED 감성조명 시스템’을 아이파크에 본격 적용했다고 지난 6월 2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조그셔틀이 내장된 거실 월패드와 각 실 에너지미터,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아이파크 입주민 기호에 따라 세대 내 거실, 안방, 침실, 주방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조절할 수 있다.

 

10단계로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해 독서모드, 휴식모드, 무비모드 등 다양한 일상에 최적화된 조명 분위기를 원터치로 제어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명 연출이 가능한 사용자 모드도 지원한다. 특히 부드럽게 조명이 밝아지고 꺼지는 SOFT ON/OFF 기능으로 집안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려줌과 동시에 일정한 조도 유지를 통한 눈부심 억제로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전기와 통신을 결합한 ‘산업융합’ 신기술 제품”이라면서 “국토부 샌드박스 규제를 통과하고 전기용품안전인증(KC인증)까지 완료한 공동주택 조명기술의 발전을 선도하는 혁신기술”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와 별개로 아이파크에는 입주민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90° 회전 조정이 가능한 ‘회전형 식탁조명’도 적용된다.

 

23면-1 아이파크 감성조명 1.png

 

23면-1 아이파크 감성조명 2.jpg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아이파크에 스마트 LED 원격 제어 시스템으로 조명을 밝힌 모습(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