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68사의 제품 112,197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횡단보도 집중조명 첫선…서울성동구, 6월 2개소 시범설치키로
라이팅뉴스 2019-05-03  |  조회수 34935

17면-1 스마트 횡단보도 집중조명 2.jpg

<사진제공 : 성동구청>

 

서울 성동구(구청장 : 정원오)가 전국 최초로 성동형 스마트 횡단보도 집중조명 시설을 2개소에 우선 설치해 시범운영한다.

 

성동형 스마트 횡단보도 집중조명은 도시생활에 필요한 기능이 탑재된 시설물을 함께 설치해 구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와 연계한 원격제어, 빅데이터 분석, 교통관련 데이터 자동 수집 등 통합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는 정보통신기술(ICT), 사물인터넷(IoT) 등의 첨단기술이 포함되며 횡단보도 이용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주목적으로 한다. 6월 중 시범운영을 선보일 지점은 보행량이 많은 ‘성동구청 앞 횡단보도’와 ‘무학여고 교차로’ 2개소다.

 

주요기능은 ▲횡단보도 집중조명등 설치(감지센서 포함) ▲차량번호 자동인식 ▲보행자센서 및 음성안내 ▲신호감시 CCTV ▲보행량 방향별 감지 ▲로고라이트(고보조명) ▲기타 무단횡단금지 자동방송 및 교차로 주의안내 전광판 설치 등이다.

 

구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경찰청 표준지침이 완료되고 제품검사 승인 중인 바닥신호등을 연계·설치할 수 있어 사업의 확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17면-1 스마트 횡단보도 집중조명 3.jpg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