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65사의 제품 111,989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공사협회, ‘사회봉사 공헌의 날’ 제정 실천
라이팅뉴스 2017-11-29  |  조회수 39821

17면-1 전기공사협회 1.jpg

 

1만 6천여 전기공사기업의 이웃 사랑 실천이 11월 9일 뜨겁게 불타올랐다.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 류재선)는 매년 ‘전기공사기업인 사회공헌 봉사의 날’을 제정해 중앙회와 20개 시도회가 동시에 전국 각지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로 결의한 것.

 

올해는 그 첫해로 11월 9일 전국 각지에서 연탄 봉사활동 및 재능 기부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실시됐다. 그간 협회는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각 시도회 별로 매년 몇 차례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해 사회의 귀감이 되기도 했으며, ‘전기사랑 봉사단’을 발족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같은 대규모 전국 단위의 동시 실천은 최초이기 때문에 준비 단계부터 만반을 기울였다는 것이 협회 측의 설명이다.

 

우선 협회 중앙회는 지난 11월 9일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 일대에서 한국전기신문사, 한국전기산업연구원과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3개 기관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연탄 나르기에 열중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광건설전력 정원영 이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겨울은 특히 나기 어려운 계절”이라며 “오늘의 작은 손길이 큰 불씨가 되어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세중전설 이경춘 대표는 “옷에 검정도 묻고 힘도 들지만, 반가워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고통은 나누면 반이 되고, 즐거움은 나누면 배가 된다는 말처럼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적으로 펼쳐진 이번 행사에는 모두 850여명이 참가해 5만5,000여장의 연탄과 쌀, 라면 등 생필품이 필요한 곳에 전달됐으며 재능기부를 통해 LED조명 교체 등의 활동도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8월 전국 시·도회장 회의에서 전기공사기업인의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목적으로 매년 한 번씩 중앙회와 전국 20개 시도회가 함께 하자는데 동의해 전격 실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17면-1 전기공사협회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