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소식

최근 정보 및 중요 소식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건설사 조명 1차 밴더업체 통해 모델하우스 12개 사이트에 조명 제품 전시

 

고연색 LED 패키지 원천특허기술 보유 기업 지엘비텍(대표 : 최영식)이 염가형 ‘초고연색성 LED 패키지’를 출시하며 아파트 및 고급 오피스 조명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지난 12월 10일 밝혔다.

 

지엘비텍은 국내 건설사에 조명을 납품하는 1차 밴더사에 초고연색 LED패키지를 납품했다. 이를 통해 국내 건설사 모델하우스 12개 사이트에 전시되었으며, 아파트 분양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초고연색 LED’는 거실, 침실 및 공부방, 드레스룸, 주방 등 아파트 조명에 필요하며, 특히 조명 노출이 장시간 지속되는 거실과 학생 공부방에는 ‘초고연색 LED조명’이 필수품이다.

 

지엘비텍은 초고연색 LED패키지를 방송, 고급의류매장, 검사 조명용으로 공급해왔다. 최근 시장규모가 큰 아파트 및 고급 오피스 조명에서 본격적인 수요가 발생됨에 따라,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염가형 ‘초고연색성 LED 패키지’를 개발 및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지엘비텍이 출시한 ‘초고연색 LED패키지’는 시중 제품 가격대보다 절반 수준으로 낮춰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기존 초고연색 LED패키지의 높은 단가로 인해 채택에 소극적으로 대응해온 국내외 많은 조명업체 및 건설사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엘비텍의 ‘초고연색 LED패키지’는 ‘TM-3015 기준’에 의하여 눈의 피로감에 대한 평가 및 사전검증을 완료한 상태다. ‘TM-3015 기준’은 국제조명위원회(CIE)가 제안한 새로운 색상평가 기능이다. 지금까지 아파트 조명시장 트렌드는 효율에 의존하는 측면이 많았으나 최근 눈건강, 색의 정확성 등 바이오 개념이 더욱 강조되는 추세다.

 

한편, 지엘비텍이 지난 4년간 연구개발한 '노광실용 백색조명'이 글로벌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에 공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지엘비텍은 국내 대다수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장에 자사의 노광실용 백색조명 테스트를 완료하고 납품계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일본 전자재료업체 JSR Group의 한국공장인 JSR Micro(오창공장) 설치를 계기로 2022년에는 일본현지공장 4곳에도 회사 제품을 설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14면-3 지엘비텍, 초고연색성 LED 패키지 1.png

 

14면-3 지엘비텍, 초고연색성 LED 패키지 2.png

Photozone 기술로 백색 LED조명 구현=지엘비텍 제공

 

<하재찬 chany@lighting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