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소식

최근 정보 및 중요 소식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공지사항 2022-04-08  |  조회수 9986

국민 안전에 직결될 뿐 아니라 향후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태양광 LED신호등을 포함한 7개 신산업 분야에 대한 시험인증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개발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 이상훈)은 태양광 LED신호등 성능 시험 등 7개 시험서비스를 ‘유망 시험서비스 개발 사업’과제로 선정·공고했다.

 

국표원은 올해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발굴한 57개 수요 과제를 정책 부합성과 시급성, 기술성, 활용성 등을 중심으로 종합 평가해 7개 시험인증 서비스 개발 과제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7개 과제는 국민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안전 분야 3개 과제와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바이오헬스 분야 4개 과제인 것으로 분석됐다.

 

안전분야의 경우 도로상에서 갈림길, 급커브 등 도로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반사등보다 시인성이 뛰어나고, 전원공급이 어려운 산간지역에서도 설치가 가능한 태양광 LED신호등처럼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안전·성능 평가 시험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태양광 경보등의 안전 및 성능 시험 ▲테스트 해머를 활용한 콘크리트 구조물의 압축강도 추정 시험 ▲국제기준을 충족하는 항만안전시설 시험인증 등 3개 과제가 지원된다.

 

국표원은 과제를 수행할 주관연구개발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국표원 홈페이지(www.kats.go.kr)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www.keit.re.kr)에 지원과제 목록과 제반 지원방법을 게시했다.

 

11면-1 국표원, 신산업 시험인증 서비스 개발 2.jpg

 

 <하재찬 chany@lighting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