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소식

최근 정보 및 중요 소식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공지사항 2021-08-31  |  조회수 5095

코로나 시대 대형 전시장 오픈

조명의 가치를 알리는 것이 목표


 

빛스토리라이팅

Add : 경기도 시흥시 수인로 2311 1층

Tel : 031-486-7979

Fax : 031-486-7999


코로나 시대 대형 전시장 오픈

조명의 가치를 알리는 것이 목표



12면 -1.JPG

 < 차향숙 실장 > 


“세상 모든 이야기는 빛과 함께합니다. 건강하고 좋은 빛을 제공하면서 세상의 이야기, 그 스토리와 함께 하기 위해 상호를 빛스토리라이팅이라고 했습니다. 또 기억하기 쉬운 단어를 선택해 고객이 오랜 기간 기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빛스토리라이팅은 최근 시흥에 둥지를 틀고 유통사업을 시작했다. 주로 홈 조명과 인테리어 조명을 중심으로 다양한 조명을 취급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도 대형 전시장을 마련한 것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조명을 알리기 위해서다. 

특히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각종 실내등을 비롯해 식탁등, 외벽등 다양한 조명을 확인할 수 있다고 입 모은다. 1,000여개가 넘는 독특하고 다양한 조명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입소문을 통해 일반 고객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업체에서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밖에 강남, 안산, 송도, 광명, 부천 등에서 접근이 쉬운 지리적 이점으로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전시장에는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전시장이 활기를 띠는 이유는 제품발주부터 고객 응대까지 빛스토리라이팅의 중요 업무를 두루 수행하는 차향숙 실장의 노하우에서 비롯됐다.


▲ 차별화된 제품 소싱과 고객 응대

빛스토리라이팅은 강남에 있는 해외 고가브랜드와 일반 조명전시장 사이에 자리한 것이 특징이다. 차 실장은 “비싸지 않은 합리적인 가격에 해외 제품 같은 독특한 디자인의 조명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것이 목표”라며 “따라서 독특하고 유니크한 제품을 매장에 전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차 실장은 “스스로가 가정주부이기에 가정에 가장 어울리는 형태의 조명과 매장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조명 제품군을 항상 고민한다”며 “제품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효율, 내구성 등도 항상 염두에 두고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발주 전부터 소비자의 시각으로 어떤 조명이 좋을지 항상 고민하기에 짧은 오픈시간에도 불구하고 입소문으로 많은 고객이 찾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 응대와 서비스도 차별화를 갖췄다.

 

고객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넒은 주차장을 확보한 것을 시작으로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제품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차 실장은 “젊은 고객층은 인터넷 등으로 먼저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찾아오는 경우가 많지만, 아직 막연히 오시는 고객층도 상당수 있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조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만약 고객이 원하는 제품이 없는 경우에는 새로 발주하더라도 원하는 디자인을 찾아 전하는 것이 빛스토리라이팅의 서비스 정신이다. 

 

소통하는 전시장되기 위해 노력

고품질 제품 유통으로 경쟁력 높일 것


12면-2.JPG

 

 

▲ 소통을 중시하는 전시장 될 것

빛스토리라이팅은 조명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편안히 조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카페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코로나 상황에 따라 향후 카페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커피를 마시며 조명을 보고 빛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 

 

이와 함께 빛스토리라이팅은 고품질 조명 제품을 유통해 국내 제조 및 유통 시장의 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차 실장은 “불량 저가제품이 유통되는 시장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전시장에서부터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가격이 조금 높아도 조명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는 작은 노력이 모여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