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90사의 제품 95,387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유망 벤처·창업기업, 공공조달 활성화 기대
라이팅뉴스 2017-04-26  |  조회수 19352

경기도 유망 벤처·창업기업, 공공조달 활성화 기대

 

25면-4 눈에 띄는 조달정보 2.jpg

 

경기지역 유망 벤처·창업기업들이 조달청의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플랫폼 ‘벤처나라’를 보다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와 정양호 조달청장은 지난 4월 19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벤처·창업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경기도-조달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조달청의 벤처나라를 활용, 경기지역 벤처·창업기업들의 공공조달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벤처나라 등록을 위해서는 조달청, 미래부, 산업부, 중소기업청 등 유관 중앙부처의 추천을 받은 경우에만 가능했으나,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경기도에서도 유망 벤처·창업기업을 발굴, 추천할 수 있게 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도에서도 벤처·창업기업들에 대한 추천 권한이 생겨, 이전보다 세심한 지원과 유망상품 발굴활동을 벌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이번 협약의 의의를 설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벤처나라에 등록된 도내 기업들은 벤처창업혁신조달품 지정서 및 인증마크를 부여받게 되고, 전국 공공기관(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들의 우선구매 권고대상이 된다. 또 입찰참가자격 등록, 물품목록번호 등록, 대금 지급 및 검사 검수요청 등 정부조달 입찰 및 계약에 필수적인 절차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음은 물론, 전 과정을 조달청 전담직원이 실시간으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