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뉴스는 현재 조명 83,143 개와 497 개 업체가 등록 되어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주, 전기요금 인상으로 LED조명 관심 급증
라이팅뉴스 2016-10-13  |  조회수 8120

호주, 전기요금 인상으로 LED조명 관심 급증

 

호주.jpg

 

최근 호주 LED 조명시장이 크게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7월, 전기요금이 대폭 인상되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조명 수요가 급등하고 있는 까닭이다. 코트라 시드니무역관에 따르면, 전기요금이 타 국가에 비해 매우 높은 편인 호주는 지난 7월 1일을 기준으로 전기요금을 평균 10~11% 인상, 가구당 연평균 200 호주달러(약 170,000원)의 전기요금을 추가로 지출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점점 효율이 높은 전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전력 소모가 높은 상업용 건물 및 공장에서는 LED조명의 교체가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기존 형광등 및 일반 CFL램프의 LED 교체화가 전반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LED조명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이에 대한 수요가 급등하고 있다. 반면, 중국산 LED조명과의 판매 경쟁이 심각해 가격경쟁력은 물론, 조명 효율성이 높아야 바이어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코트라 관계자는 “호주는 LED조명에 대한 인증이 제정되지 않았으나, 자체적으로 다양한 품질 인증을 확보하면 타제품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면서 “특히 호주 전압 240V 50㎐를 기준으로 제품의 안전성 및 성능을 테스트 하고, 관련 레퍼런스 자료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