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28사의 제품 100,944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기술·특화조명업체 탐방> ‘2천만불 수출의 탑’ 빛나는 ㈜휴닉스
라이팅뉴스 2020-05-13  |  조회수 764

수출강국 이끄는 유망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

LED 투자 확대로 수출 · 내수 시장구조 안정화

 

㈜휴닉스

ADD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오목로 194 (본오동)

TEL : 031-502-4460

FAX : 031-502-4463

 

“지난 10년 이상 주차장 LED조명에 집중하며 기술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이후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가정용으로도 적합한 슬림 엣지 직부형 면조명과 다운라이트까지 품목을 확대하게 됐습니다. 휴닉스는 이들 제품군으로 홈조명과 오피스조명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회사 투자 비중을 기존 전자산업과 LED조명사업 부문으로 적절하게 분산해 나갈 방침입니다”

㈜휴닉스(Hunix)는 지난 2000년 설립된 PDA, iPhone 및 iPad용 모바일 프린터 및 카드결제기 제조 수출기업이다. 이 회사는 불가리아의 Datecs, 일본의 Citizen, 미국의 IPC와 Apple, 그리고 KT, SK텔레콤 등 국내외 유수업체들과 폭넓은 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가는 가운데 2012년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2013년 800만불 수출을 달성하고 2017년 1천만불, 2018년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수출주도 유망 강소기업이다.

휴닉스 배영수 대표는 이같은 무역진흥을 통한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12월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휴닉스 사진.jpg

 

원터치 구조 통해 경제성 있는 시공 환경 제공

차별된 기술로 다목적화 이뤄 적용범위 무한대

슬림 엣지 직부형 면조명으로 홈조명시장 진입

 

휴닉스의 차별된 LED 조명기술

지난 2008년 신사업으로 LED조명 개발에 뛰어들었던 휴닉스는 특히 실내주차장 LED조명에 집중했다. 기존 전자산업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종합조명 메이커가 아닌, 특화조명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배영수 대표의 전략이 뒷받침 된 까닭이다.

그동안 휴닉스가 선보인 LED 주차장조명 주력제품은 ▲센서디밍등 ▲랑데뷰 ▲부스웨이 등이다.

 

□ 센서디밍등 = 센서디밍등은 주차장, 공장, 기계, 작업대, 대형마트, 물류창고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개별 센서 디밍과 연동 그룹센서 디밍이 가능하다. 감지 시 시간 딜레이는 20초이고, 센서 감지거리는 직격 5~6m, 높이 2.3~2.5m이다.

 

□ 랑데뷰 = 랑데뷰는 자체 고안한 캡(Cap)을 이용해 원터치 방식으로 램프와 등기구를 간편히 분리 및 결합할 수 있는 LED조명이다. 기존 LED조명과 달리 LED 램프와 조명기구 몸체(등기구 케이스)를 따로 분리하거나 결합하는 것이 가능하다. 때문에 기존 제품에 비해 설치 및 유지 관리 비용을 크게 절감 할 수 있다.

 

□ 부스웨이 = 여기서 더욱 진화된 제품이 ‘부스웨이’다. 주차장조명 몰드바 ‘부스웨이’는 타 제품들과 달리 펜던트 형태로 개발됐다. 따라서 일반 레이스웨이 뿐 아니라 파이프 펜던트조명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주차장 외에 공장, 작업대, 대형마트, 매장, 물류창고, 사무공간 등 적용 범위가 무척 넓다, 이 제품 또한 모듈결합 방식으로 개발, 시공이 용이해 경제성이 크게 뛰어나다.

 

개별·그룹 센서디밍이 가능하며, IP65 방수방진형으로 주차타워 및 개방형 주차공간과 습기가 많은 주방, 식품공장, 섬유공장, 화장실 등에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다.

 

 

특화된 슬림 엣지 직부형 면조명 출시

이처럼 기술경쟁력 우위의 다양한 LED 주차장조명 제품을 선보여 온 휴닉스가 최근에는 가정용으로 병행이 가능하도록 구조화한 새로운 개념의 ‘슬림 엣지 직부형 면조명’을 공개하며 또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휴닉스가 공개한 ‘슬림 엣지 직부형 면조명’은 M-Bar, T-Bar 외에도 직부형으로 설치가 가능해 오피스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다. 휴닉스는 가정의 주방, 방, 거실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휴닉스는 해외 현지 부품업체와의 직접 계약을 통해 품질수준이 확보된 부품을 적기에 공급받음으로써 제품 가격의 경쟁력까지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영수 대표는 “휴닉스 전자분야의 20년 품질시스템과 노하우가 이 제품에 그대로 녹아들어 있다”면서 “앞으로도 항상 만족할 수 있는 가격대와 품질로 고객요구에 적극 대응해 나가는 제품군 개발에 집중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20면-신기술·특화조명업체 탐방(배영수 대표).jpg

배영수 대표

 

 

‘휴닉스 주요사업 실적 현장’

 

휴닉스의 대표적인 LED 주차장조명 제품은 ▲센서디밍등 ▲랑데뷰 ▲부스웨이 등이다. IP 65를 만족해 완벽한 방진·방수 구조를 갖췄다. 또 개별 및 그룹 연동 디밍이 가능하며, 센서 감지거리가 5~6m에 달해 주차장과 식품·제과·섬유공장, 창고, 식당, 주방, 욕실, 화장실 등 필요한 환경에서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모듈 결합 방식의 일체형이어서 간편한 시공으로 단시간 내 설치가 가능해 경제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아 동양, 신창, 롯데캐슬, 현대, SK, 서광, 삼성, 대우 등 다수의 건설사 아파트와 롯데제과·일동제약 등 제과·식품·섬유공장, 병원, 학교, 지식산업센터 등 크고 작은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용되고 있다.

 

21-1. 롯데제과.png

롯데제과(수원·대전공장)

 

21-2. 동양 알코아 화성 신축공장.jpg

동양 알코아 화성 신축공장

 

21-3. 성남시 정자동 백궁 동양파라곤.jpg

성남시 정자동 백궁 동양파라곤

 

21-4. 일산 현대홈타운.jpg

일산 현대홈타운

 

21-5. 신영증권.jpg

신영증권

 

21-6. 은평 카톨릭 성모병원.jpg

은평 가톨릭 성모병원

 

21-7. 신구대학교.jpg

신구대학교

 

 

21-8. 고양이케아.jpg

고양이케아

 

21-9. 일산 크리스탈 빌딩.jpg

일산 크리스탈 빌딩

 

21-10. 방배동 SK리더스뷰.jpg

방배동 SK리더스뷰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