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90사의 제품 115,289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명설계 소식> 창원SM타운, 미디어 파사드 ‘눈길’
라이팅뉴스 2020-04-02  |  조회수 42310

창원SM타운이 기존 외관과는 다른 미니멀 모던하면서 세련된 디자인, 또는 더블스킨 기법을 이용한 디자인을 선보여 창원의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SM타운은 건물 외벽에 LED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건물의 벽면을 디스플레이 공간으로 활용하는 미디어파사드가 적용됐다. 미디어파사드는 IT와 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미디어아트와 디지털아트의 결정체로 다이내믹한 동영상을 재현할 수 있어 외관만으로도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창원SM타운의 LED 미디어파사드 연출을 맡았던 ㈜오츠메쎄(대표 : 안연회) 관계자는 “SM타운 건물 외관에 손상이 없도록 기획했다”면서 “특히 신축 건물이나 기존 건축물과 어울릴 수 있도록 콘텐츠 또한 시나리오부터 잘 맞도록 제작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츠메쎄는 인테리어사업과 광고사업 분야 두 가지 사업부로 구성된 회사로, 최근에는 기존 인테리어사업과 아웃테리어를 접목해 LED 파사드 분야로 확장,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근 회사 매출의 30% 이상이 외부 LED 광고와 파사드 분야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츠메쎄 안연회 대표는 “기술적으로 LED 간격을 줄이고 밝기와 내구성을 높인 점이 경쟁사와는 다른 포인트”라며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밝은 칸텔라(광도)와 해상도가 뛰어난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회사는 광고기획부터 LED 전광판 제작 기술력 및 해외 OEM 생산 공장까지 다양한 라인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5면-1 창원SM타운 1.jpg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