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46사의 제품 108,376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TC, 기계조합연합회와 시험인증업무 협력…기업 지원과 소비자 안전 위해 공동노력 수행
라이팅뉴스 2020-02-03  |  조회수 19154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원장 : 제대식·이하 KTC)은 전기·전자용품 및 각종 공산품의 품질인증을 통해 기업의 성장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KTC는 그 일환으로 지난 1월 21일 KTC 군포 본원에서 한국기계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 구자옥)와 ‘시험검사 및 인증분야 강화를 위한 시험인증업무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기술정보 교류 및 인프라 공동 활용 ▲시험·인증 상호협력 및 전기·전자용품, 각종 공조기기분야의 품질안전에 대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KTC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강점을 바탕으로 기업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KTC는 KS제품 검사, 전기·전자제품 안전인증, 각종 공산품의 품질인증 및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소비자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시험 전문기관이다. 또 한국기계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중소기계공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 상호간의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공동산업을 수행함으로써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조장하는데 노력하는 기관이다. 특히 경제적 지위 향상을 통해 국민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설립된 연합회는 공조기기분과, 수처리분과, 무대장치분과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TC 제대식 원장은 “연합회와 협력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모든 전기용품과 공조기기, 수처리, 무대장치 등의 품질 확보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18면-1 KTC 1.jpg

 

18면-1 KTC 2.jpg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