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72사의 제품 94,147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명ICT연구원, 첨단 융복합 기능 강화한다
라이팅뉴스 2019-07-04  |  조회수 9764

한국조명ICT연구원(원장 : 임기성)이 2025년까지 총 250억 원 규모의 연구원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연구원은 지난 6월 24일 부천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연구원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비전 선포식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날 연구원은 장덕천 부천시장과 김동희 시의장, 한국전등기구LED산업협동조합 및 연구원 박현주 이사장, 연구원 임기성 원장,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김세동 회장, 산업통상자원부 최남호 국장, 국가기술표준원 이상훈 국장 등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열고 융복합 조명기술 연구 개발을 통해 미래조명산업을 선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장덕천 시장은 축사를 통해 “연구원을 부천시로 유치해 지역 내 조명기업에 대한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기반을 마련, 시의 경제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면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스마트 조명, IoT조명, 융복합 신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원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구원은 이번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국내 유일의 조명·ICT 공공연구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하는 가운데 OLED, 마이크로 LED 등 신광원의 활용과 사물인터넷, 스마트 기술의 접목을 통해 첨단 융복합 기능을 강화하고, 에너지 효율의 극대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 확보 및 국가 핵심기반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임기성 원장은 “스마트조명, ICT연구, 신재생에너지 연구 등 연구개발(R&D) 분야 100억 원, 기업지원 서비스 분야 100억 원, 홀로그램 등 신사업분야 50억 원 등 2025년까지 총 250억 원 규모의 연구원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9면-2 조명연구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