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72사의 제품 94,058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 대통령상 수상
라이팅뉴스 2019-07-04  |  조회수 8849

서울반도체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SunLike)’가 지난 6월 25일 킨텍스에서 개최된 ‘LED & OLED EXPO’(국제광융합엑스포)에서 신기술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서울반도체 특허기술인 썬라이크는 자연광 스펙트럼(빛 배열) 곡선을 재현한 세계 최초의 LED 솔루션이다. 난반사 및 눈부심,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강한 블루라이트 피크를 자연광과 동일한 수준으로 낮춰 시각적 편안함과 생체리듬 안정에 도움을 주는 사람중심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호평을 받는다.

 

지난 3월 국제조명학술지에 게재된 스위스 바젤대 크리스티안 카요센(Cristian Cajochen) 교수 연구팀 논문을 통해 “자연광 스펙트럼 LED 솔루션이 숙면, 시각적 편안함, 주간각성, 기분에 유익한 효과가 있다”고 입증된 바 있다.

색상의 구현 정도를 나타내는 연색지수(CRI)도 기존 LED 광원이 평균 80 수준인 반면, 썬라이크는 최고치 ‘100’에 가장 가까운 ‘97’을 구현한다. 따라서 조명 아래에서도 자연광으로 보는 듯한 효과를 주어 사물의 본연 색상과 입체감을 그대로 표현한다.

 

서울반도체 유현종 대표는 “기술탈취가 빈번한 잔인한 경쟁 환경 속에서 어렵게 싸워나가고 있는 서울반도체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국제조명협회(Global Lighting Association·GLA)가 2021년부터 병원, 학교, 노인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인간중심조명 도입 본격화를 예상함에 따라 업계 최고 수준의 자연광 스펙트럼 LED인 썬라이크 적용 역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썬라이크가 이번 대통령상에 이름을 올리면서 2017년 6월 출시 이래 2년 동안 한국을 포함해 미국, 유럽, 중국 등에서 개최된 다수의 세계 조명 및 LED 시상에서 총 10개의 기술혁신상을 석권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14면-3 서울반도체.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