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72사의 제품 94,147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달청, 올해 제2차 우수조달물품 지정…에이펙스인텍 등 조명 10개사 지정심사 통과해
라이팅뉴스 2019-07-04  |  조회수 5249

16면-1 조달청 1.jpg

 

2019년 제2차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조명 부문 10개 업체의 11개 제품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조달청(청장 : 정무경)은 지난 6월 13일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에서 이들 조명 제품을 포함해 모두 72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우수제품지정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새로 지정된 조명부문 10개사는 ▲나노조명(LED터널등기구) ▲나로텍(표면을 개질한 탄소나노튜브를 이용한 LED등기구) ▲네오마루(인쇄회로기판에 히트싱크방열 구조가 적용된 실내용 LED등기구·LED다운라이트) ▲더좋은생활(LED다운라이트) ▲루테크(전방위 카메라와 블루투스 네트워크 기반형 주차안내 및 스마트 조명시스템) ▲성진하이텍(복합나노필러를 이용한 LED투광등기구) ▲에이펙스인텍(LED 등의 광성능 및 신뢰성이 향상되고, 등주의 강도와 연성 및 태양광패널의 효율이 향상된 고효율 태양광 가로등) ▲젬(방열기능이 향상된 LED 실내조명등) ▲천일(승하강식 내진조명타워) ▲케이지테크(방열기능을 갖는 LED등기구) 등(가나다 順)이다.

 

우수제품은 특허·신제품(NEP)·신기술(NET)·굿소프트웨어(GS) 기술개발 제품만 신청이 가능하다. 조달청은 기술의 혁신성, 핵심기술 여부, 기술적용에 따른 성능·품질 향상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으며, 이번 2회차 심사 통과율은 30%다.

또 72개 지정 제품 중 창업·벤처기업 제품은 31개 제품(43%)에 달하며,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제품도 28개(39%)가 진입에 성공했다.

 

조달청 관계자는 “사회적가치 조달 차원에서 고용우수기업, 여성·장애인기업의 9개 제품도 신규 지정됐다”고 밝혔다.

 

16면-1 조달청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