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09사의 제품 98,001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다이엔지, ‘공기청정 LED조명시대’ 개막
라이팅뉴스 2019-05-03  |  조회수 31995

14면-3 현다이엔지 1.jpg

 

공기청정기와 LED조명이 일체화된 ‘공기청정기 일체형 LED조명’ 제품이 첫 선을 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의 공기청정기와 LED조명이 결합된 형태로 공기청정기가 천장에 설치되는 구조다. 특히 LED조명과 일체화 돼 조명과 공기청정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특화조명 및 전기자동제어 전문기업 현다이엔지(대표 : 김성훈)가 공개한 공기청정기 일체형 LED조명 ‘루젠’(LUGEN)은 현다이엔지의 조명기술과 40년 클린룸 기술을 보유한 공기청정 전문기업의 기술이 더해져 완성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일반 공기청정기가 바닥에 설치돼 사용자의 동선이나 가구 위치 등에 영향을 주는 반면, 천장에 설치돼 사용자 생활 영역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 미세먼지가 적은 시즌에는 청소해서 별도로 보관을 해야 하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따로 보관이 필요 없으며, 필요할 때마다 가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 즉 일반 조명만으로 사용하다가 미세먼지가 있는 날에는 공기청정 기능을 추가 가동하면 되는 것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공기청정 사각지대를 없애 준다는 것이다. 일반 공기청정기는 실내 구석, 또는 벽면에 설치돼 공기청정 사각지대 발생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 그러나 ‘루젠’은 천장에 설치되기 때문에 공기청정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공기 중에 부유하는 미세먼지 제거에 효율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조명 위치에 손쉽게 교체·설치할 수 있고 최신 IoT 기술을 접목, 고효율 LED조명과 공기청정 기능을 휴대폰 앱이나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작동·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현다이엔지 김성훈 대표는 “인체에 가장 유해한 초미세 먼지와 미세먼지는 항상 공기 중에 떠다닌다”면서 “센터정정기술을 적용한 ‘루젠’은 천장 중앙에 공기청정기가 위치함으로써 기류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청정효과를 극대화 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14면-3 현다이엔지 2.JPG

 

14면-3 현다이엔지 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