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74사의 제품 94,779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소식> 대림산업, 인테리어 맞춤형 주택 첫 선
라이팅뉴스 2019-05-03  |  조회수 11191

대림산업이 인테리어 스타일, 구조, 설계 등 라이프스타일대로 ‘내 집’을 꾸밀 수 있는 e편한세상의 새로운 주거플랫폼 ‘C2 HOUSE’를 론칭했다.

 

대림산업은 지난 4월 17일 경기 하남시 주택전시관에서 새로운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선보였다. ‘C2 하우스’는 ‘Creative Living’(독창적인 생활)과 ‘Customizing Space’(주문제작 공간)의 앞글자에서 땄다.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사는 공간’이라는 의미다.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주거지를 변경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플랫폼이다. C2 하우스의 3가지 핵심요소는 ▲디자인 차별화 ▲주거 최적화 ▲라이프스타일 맞춤이다.

 

대림산업은 C2하우스에 수년간 축적된 고객 1,200여만 건의 빅데이터 분석으로 축적한 생활방식 패턴 변화상도 반영했다. 거실 아트월을 주방까지 확대하고, 주방은 대형 넓은 창으로 채광과 실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 존’을 설치하고, 6인용 식탁을 놓을 수 있는 주방 공간도 확보했다.

 

싱크대 높이는 86㎝에서 89㎝로 높였다. 남성의 가사 참여를 고려한 것이다. 또 최적의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구조변경 설계 특화’도 개발했다.

 

26면-2 4.jpg

 

 

조명계획 의도

 

대림산업은 이미 수년 전부터 아파트에 친환경 저에너지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또 모든 가구와 지하주차장에 LED조명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C2 HOUSE’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주방 펜던트조명이다. 직접 e편한세상 거주자들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바탕으로 조명 설치방법을 크게 개선했다.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과거 주방 펜던트조명 때문에 식탁 배치에도 제약이 많았고, 굳이 필요 없는 가구에도 제공되는 일이 있었다”면서 “향후 모델에선 전반 조명으로만 제공하되 펜던트조명을 위한 예비 스위치와 내부 배관을 시공해 입주민 자유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6면-2 1.jpg

거실 아트월을 주방까지 확대해 인테리어 통일감 및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26면-2 2.jpg

펜던트조명으로 식탁 위치가 고정되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주방은 전반 조명으로 계획했다.

 

 

26면-2 3.jpg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및 고객 성향 반영을 위해 구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