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45사의 제품 89,603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피조명, 시력보호 자연광 LED조명 출시
라이팅뉴스 2019-04-02  |  조회수 6614

기술선도기업 케이피조명(대표 : 김상도·이하 KP)이 눈 건강을 지켜주는 ‘시력보호 자연광 LED조명’을 공개했다.

 

KP가 선보인 ‘시력보호 자연광 LED조명’은 21세기 Vision Theary에 근거해 눈의 건강을 고려한 ‘시력보호 특허 LED조명’으로, 인체에 유해한 빛이 없는 건강한 조명, 뛰어난 고연색성과 가독성으로 눈의 피로를 최소화한 자연광 조명이다. 특히 뛰어난 광효율과 높은 신뢰성으로 ‘Human Centric Lighting’에 최적인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일반 LED는 청색 LED(블루파장)를 노란색 형광체와 조합해 백색 빛을 만들기 때문에 자연광에 비해 색을 인지하는데 필요한 적색(True-red) 파장과 사람의 시신경이 시각 활동을 하는데 중요한 파란색 계통의 하늘색(Bluish-green) 파장의 에너지가 부족하다. 또 여기서 블루파장이 눈을 피곤하게 하고, 인체에도 해로운 작용을 한다.

 

KP조명의 특허기술은 여기에서 차별화된다. KP의 ‘시력보호 자연광 LED조명’ 특허는 일반 LED조명에서 크게 결핍된 것으로 알려진 Bluish-green 파장과 True-red 파장을 추가해 빛의 파장 성분을 더 태양광에 가깝도록 설계한 기술이다. 따라서 일반 LED조명 대비 선명한 색상의 빛을 제공하고, 망막 간상세포의 로돕신(Rhodopsin) 활동을 도와 눈 건강을 지켜준다. KP는 이 기술에 대해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에서도 특허를 취득했다.

 

조명에 사용된 독자적인 LED Driver 특허기술도 눈에 띈다. KP는 LED 특성에 적합한 전압 및 정전류를 결합한 Adaptive control 방식의 구동회로를 적용해 10만 시간 이상의 장수명 및 높은 광속 유지율이 구현되도록 했다. 또 부품 레벨의 보호회로 적용, 전 세계 모든 기준을 만족하는 우수한 전기적 특성으로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한편, KP의 ‘시력보호 자연광 LED조명’은 독일의 관련 기관 색순도 실험에서 일반 고연색성(Ra 94) LED조명 색순도 2.9% 대비 43.5%의 높은 결과치를 나타냈다. 색순도는 발현된 색이 원색과 얼마나 가까운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색순도가 좋을수록 원색에 가깝다.

 

14면-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