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51사의 제품 89,572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년사> 한국조명유통협동조합 이우복 이사장
라이팅뉴스 2019-01-03  |  조회수 8756

한국조명유통협동조합 조합원 및 조명인 여러분!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어려웠던 일들은 모두 잊어버리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매년 어렵다 어렵다하지만 작년처럼 어려운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내수 경기는 살아날 기미가 안보이고, 날마다 치솟는 임대료와 중국 저가제품의 난립으로 점차 수익을 낼 수 없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한국조명유통협동조합에서는 이런 어려움들을 힘을 모아 극복하고자 ‘올룩스(ALLLUX)’라는 공동브랜드를 개발하였습니다. 첫 번째 사업으로 램프를 공동구매하여 우후죽순인 램프 시장 단가를 우리가 주도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사업으로 스웨덴에서 활동하는 유화성 작가와의 협업으로 우리만의 조명 제품을 제작하여 지난해 9월 파리 메종오브제에 전시하였습니다. 기대와 우려 속에 참여한 전시회는 우려와 달리 꽤나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소위 대박의 성과는 아니었더라도 자체 디자인 상품을 해외 전시를 통해 관심을 받고 주문을 받은 것만으로도 충분히 자부심을 가질 만한 결과였습니다.

 

“당신이 지금부터 달린다고 해도 패배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달리지 않는다면 당신은 이미 패배한 것이다”

미국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가 한 말입니다. 지금까지 ‘올룩스(ALLLUX)’를 만들고 두 가지 사업을 해오면서 성과도 있었지만 실수도 있었습니다. 우리가 실수가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장 경쟁에서 뒤쳐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및 조명인 여러분!

우리가 어려운 고비 고비를 넘을 때, 우리는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주위에 같은 고민을 하고, 함께 고비를 넘으려는 동료들이 있고 조합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는, 더 많은 성과로 조합원님들께 보답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조합원 및 조명인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5면-1 한국조명유통협동조합.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