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90사의 제품 95,387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철원플라즈마-유양디앤유, 기술개발 MOU 체결
라이팅뉴스 2018-09-28  |  조회수 7608
0   0   0   0

11면-1 철원플라즈마 1.jpg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원장 : 황명근)과 유양디앤유(대표 : 김상옥)는 지난 8월 31일 철원 연구원에서 기술개발 협력 MOU를 체결하고 ‘플라즈마응용기술 사업화’를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여 추진하기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플라즈마응용 바이오헬스·농생명·융복합소재 및 VLC 등과 관련된 분야의 공동 추진 ▲기술개발을 위한 장비 및 시설의 활용 ▲정부 및 민간 R&D사업 발굴, 공동 참여 ▲개발기술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위한 생산공장·시설의 철원플라즈마산업단지 내 구축·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양디앤유 김상옥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철원과 인연을 맺은 만큼 보유기술 공유를 통해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상호 시너지 창출과 함께 지역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스피 상장회사인 유양디앤유는 21C 디지털 디스플레이, LED 솔루션 및 새로운 에너지원과 IT를 융·복합한 스마트 & 유비쿼터스(ubiquitous) 선도기업이다. 지난 1976년에 설립돼 SMPS(전원공급장치), LED 솔루션, 그리고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VLC(가시광무선통신), 스마트 팜 분야에서 대표기업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회사의 VLC는 LED조명에서 발생하는 빛을 이용해 데이터를 무선으로 송수신하는 통합시스템으로, 광원의 고유 목적과 통신기능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융합기술이다. 유양디앤유는 AR(Augmented Reality·증강현실)과 융합해 새로운 빛의 세계를 열어가고 있다.

 

또 최근에는 바이오·헬스케어 사업부문에도 투자를 늘리는 등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매출액은 1,121억 원으로 경기도 화성에 소재하고 있다.

 

11면-1 철원플라즈마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