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91사의 제품 95,387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창업·벤처기업 공공조달 지원 확대
라이팅뉴스 2018-03-05  |  조회수 11783

조달청,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23면-1 창업·벤처기업 공공조달 지원 확대 1.jpg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 지원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조달청은 지난 2월 2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서 진흥원과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IAT는 조달청 벤처기업 전용 쇼핑몰인 ‘벤처나라’ 등록후보상품 추천기관으로 지정돼, 기존 창업·벤처기업 기술개발 지원뿐 아니라 공공조달시장 진출도 지원하게 됐다.

KIAT의 추천을 받아 벤처나라에 등록되는 기술 우수상품은 지정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받고, 분기별 조달등록 교육, 각종 홍보행사 참가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특히 벤처나라 등록업체는 ‘테크+아카데미교육’, ‘융합 컨설팅사업’ 등 KIAT의 다양한 지원 사업에 참가할 수 있다. KIAT의 아카데미교육은 ▲기술인문융합개론 ▲시장트랜드 분석 ▲비즈니스모델 ▲아이디어 워크샵 등 KIAT의 기술인문융합창작소에서 운영하는 기술인문융합형 제품개발 교육을 말한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KIAT의 기술 우수 유망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 진출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됐다”고 밝히고 “KIAT와 협력해 공공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신성장 품목과 신기술 융합제품 육성을 위해 창업·벤처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학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시장의 흐름에 선제로 대비하는 혁신시장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질 것”이라며 “유망한 창업·벤처기업들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개발된 기술은 공공조달로 연결해주는 선순환 혁신지원 체계를 구축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