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뉴스는 현재 조명 84,480 개와 512 개 업체가 등록 되어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년사> 한국전등기구LED산업협동조합 / 한국조명연구원 박현주 이사장
라이팅뉴스 2018-01-03  |  조회수 11319

“조명산업 발전의 견인차 될 것”

 


4면-1 전등조합 신년사 1.jpg

한국전등기구LED산업협동조합 / 한국조명연구원 박현주 이사장

 

어느 듯 닭의 해인 정유년(丁酉年) 한 해가 지나가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은 무술년(戊戌年)으로 60년 만에 돌아오는 황금 개띠 해라고 합니다. 황금이 가져오는 번영과 개의 충직과 믿음이 하나 되어 새로운 계획과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조합은 2018년을 맞이하여 조명산업과 조명업체 발전을 위한 많은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입니다. 지난해 조합은 조명산업 발전을 위한 각종 인허가제도 개선, 건전조합 운영, 조합-연구원의 원활한 협력, 조명업계 활성화 등을 담은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펼쳐 나갈 6대 과제를 꾸준히 실행하였습니다.

 

우선 조명업계의 오랜 요구사항이었던 고효율인증 간소화는 조합 회원사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 및 유관기관의 협조에 힘입어 지난 11월 말 규정이 개정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고효율인증규정 개정으로 많은 조명업체들의 부담이 감소되어 LED조명 보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뿐만 아니라 조합에서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개정과 관련하여 해당 부처와 협의를 통해 개정에 따른 문제점을 적극 피력하여 개정 전과 동일하게 관철시킴으로써 조명업계의 입장을 대변한 바 있습니다. 또 조합의 건전 운영을 위해 ‘조합 원로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조명사랑방’ 운영을 통해 회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동시에 유대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회원사 간 건전한 친목도모를 위한 회원사 모임으로 회원사 대표가 참가하는 등조회와 조합 2세 경영자 모임도 매월 개최하여 조명업계 현황과 회원사에 대한 다양한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국조명연구원과의 원활한 협력을 위해 연구원 시범사업으로 ‘실내 LED 조명용 LED 모듈과 컨버터 표준화 개발사업’ 등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조합은 사업기간 내 조명업체들의 여러 의견을 반영하고자 하였으며, 이러한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조명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데 있어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조합은 조명업계 활성화를 위해 국가기술표준원, LH공사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조명업계 지원 차원에서 LED제품 수출을 위한 TBT 활동수행, 전시회 참가 및 내수 시장 확대를 위한 새로운 수요처 개발 등에도 힘써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조명산업 발전과 조명업체 지원을 위해 수행해야 일들은 여전히 많이 남아 있습니다. 모쪼록 올 한해 조명업계 발전을 위한 조합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조명인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