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72사의 제품 94,147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팅 프로젝트>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캠퍼스 2단지’
라이팅뉴스 2018-01-03  |  조회수 10853

<라이팅 프로젝트>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캠퍼스 2단지’

 

16면-1.jpg

 

위치 :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서해안로 405

규모 : 449,886㎡, B2-40F, 12개 동 / 2,695세대

시공 : ㈜한라

납품 : ㈜소룩스, 태주공업㈜

 

프로젝트 개요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서는 특별계획구역 내 C4블록에 들어선다. 지하2층~지상40층, 12개동, 전용 69~133㎡, 총 2,695가구의 대규모 단지다.

2017년 하반기부터 입주가 진행된 1차에 이은 시리즈 아파트로, 앞으로 3차까지 공급이 완료되면 총 6,700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대규모 단지로 거듭난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1단지와 마찬가지로 교육을 테마로 조성되는 배곧신도시 중에서도 특별계획구역에 공급되는 아파트답게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우선 특별계획구역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바로 옆으로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고교가 들어선다.

단지 내에 서울대 위탁 운영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운영될 예정이다. 입주민 자녀들은 근거리 우선배정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시범 초·중학교에 우선 입학할 수 있다.

단지 설계의 경우 일부 저층은 필로티로 설계해 아파트 1층의 문제점으로 꼽히던 사생활 침해와 범죄 우려, 일조권 문제 등을 해결했다. 1,2,3 층의 경우 천정고를 기준 2,300㎜보다 25㎝ 높인 2,550㎜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아울러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 설계를 계획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가변 범위를 확대한 설계도 눈에 띤다. 침실, 주방, 거실 등 세대 내 대부분의 공간을 가변형 벽체로 구조변경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배곧신도시는 인천국제공항(30㎞)과 KTX 광명역(20㎞), 인천항(15㎞)이 차로 20분 내 거리에 있다.

 

16면-2.jpg

 

 

 

16면-3.jpg

 

16면-4.jpg

조명계획 의도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캠퍼스’의 조명은 내추럴한 컬러와 질감이 돋보이는 인테리어에 어울리도록 자연적인 형태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테일의 조명기구를 적용했다. 특히 안방과 거실은 차분한 컬러와 모던한 가구에 맞추어 안정된 느낌을 주는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두께감 있는 전면 확산커버로 부드러운 빛 환경이 제공되도록 고려했다.

반면에 ‘가족과 함께 교감하는 편안한 공간 계획’을 기본 베이스로 한 식탁은 마일드한 컬러와 조화되는 부드러운 곡선 형태 및 화이트 하이글로시 마감의 상부 가구와 연결되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재질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눈여겨보지 않고 지나칠 법한 드레스 센서등과 발코니등도 크게 신경을 썼다. 드레스 센서등은 전 평형대의 다양한 마감재에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백색 무광의 마감 재질을 적용했으며, 발코니등은 측면 및 하부의 음영을 최소화한 소재와 깨끗한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해 백색 마감에 최적화를 기했다.

소룩스 조명연구소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사용된 인테리어 마감재 및 가구와 조명이 서로 어울릴 수 있도록 조명기구 디자인과 재질 하나하나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다양한 논의를 거친 후 최종 선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입주자의 안전을 강조한 점도 특징적이다. 등기구 무게를 크게 줄여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조명 빛에 의해 사용자의 눈이 부담을 갖지 않도록 고급 아크릴 커버를 적용했다.

 

17면-1.jpg

거실은 차분한 컬러와 모던한 가구에 맞춰 안정된 느낌을 주는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17면-2.jpg

마일드한 컬러와 조화되는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식탁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17면-3.jpg

안방등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전면 확산커버로

부드러운 빛 환경이 제공되도록 배려했다.

 

17면-4.jpg

침실등은 내추럴한 컬러와 질감이 돋보이는 인테리어에 어울리도록 자연적인 형태의 

조명기구를 적용했다.

 

17면-5.jpg

다양한 마감재에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백색 무광의 마감 재질을 적용한 드레스 센서등

 

17면-6.jpg

발코니등은 측면 및 하부의 음영을 최소화한 소재와

깨끗한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