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뉴스는 현재 조명 79,962 개와 478 개 업체가 등록 되어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H공사, 공동주택 계약실무 가이드북 발간 및 배포
라이팅뉴스 2017-09-29  |  조회수 6525

LH공사, 공동주택 계약실무 가이드북 발간 및 배포

 

10면-3 건설사 팀방 1.jpg10면-3 건설사 팀방 2.jpg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에 근거한 입찰, 계약체결 등 공동주택 계약관련 업무를 알기 쉽게 정리한 ‘2017 공동주택 계약실무’를 최근에 발간했다.

 

‘2017 공동주택 계약실무’는 그동안 입찰절차 등 계약업무에 대한 전화 및 인터넷 상담이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콜센터(1600-7004) 전체 접수 건의 22%에 달할 정도로 많았고, “이해하기 쉬운 계약실무 전반에 대한 매뉴얼을 만들어 달라”는 관리현장의 요청이 많아 제작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LH공사는 이렇게 제작된 계약실무 가이드북을 지난 9월 21일부터 전국 지자체에 배포했다.

 

LH공사에 따르면, 계약실무 가이드북은 총 3장으로 구성되었다.

 

1장은 계약업무 진행시 관리현장에서 숙지하여야 할 사항을 시간순으로 요약하여 제시하고 있다. 입찰공고부터 입찰서 접수, 서류 심사, 낙찰자 선정, 계약체결, 계약이행 완료까지 계약단계별로 필수적으로 확인하여야 할 사항을 담고 있다.

 

2장은 공동주택 관리현장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계약종류 별 모범적인 계약 문서를 제시하고 입찰공고문, 현장설명서, 사업수행실적 평가표, 입찰 체크리스트, 공사 및 용역 계약서 등 계약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서양식 47개를 수록했다.

 

마지막으로 3장은 지원센터가 올해 상반기에 기술자문 서비스를 제공한 단지에 대해 현장실사 후 제시한 공종별 시방서를 담았다.

 

LH공사는 이번에 발간한 ‘2017 공동주택 계약실무’를 전국 17개 시·도 및 227개 시·군·구 공동주택관리 담당자에게 배포하고, 지원센터 홈페이지(http://myapt.molit.go.kr)에 게시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등 관심 있는 국민 모두에게 전자책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