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저하의 원인 중 하나는 빛의 미세한 흔들림 현상!
동심을 지켜줄 수 있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민감한 아이들의 시력을 보호할 수 있는 편안한 밝기의 KIDS&BABY용 조명을 모아보았습니다.
동심을 지켜주는 아이방 조명
아이는 자신이 상상한 공간이 현실로 실현된 것을 보면서 내 공간이라는 자부심과 애착을 느끼게 된다.
?유아부터 초등학생은 낙서나 그림을 그리는 칠판 벽/보드 등 ?아이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아이템을 더해주고 미취학 아동일 경우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이나 캐릭터 등 아이의 선호에 따라 방의 콘셉트를 정하는게 좋다.
호기심이 많을때라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조명을 설치해준다면 더 효과적이다.
유니크한 조명으로 공간에 재미 더하기
조명도 인테리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침대 머리맡이나 책상 위에 은은한 조명을 설치해 어둡지 않게 연출하면 무서움을 덜어줄 뿐 아니라 독서하는 습관을 들이기에도 좋다.
특히 유니크한 디자인의 조명을 설치하면 아이들의 눈길을 끌 수 있다.
최근에는 시력보호 기능을 넘어 감각적인 디자인과 유니크한 컬러가 입혀진 조명 아이템이 많다.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기능이 더해진 조명 아이템을 활용해 아이방을 장식해보자. 별이나 구름, 달 모양으로 이뤄진 조명 장식은 아기자기한 공간을 완성해준다.
각각의 기능을 살린 조명 배치 중요!!
아이 방 조명은 무엇보다 밝고 안전하며, 기능적이어야 한다. 천장에 트랙 스폿 조명을 전반조명으로 설치하면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거나 공부할 때 기능적으로 조절할 수 있고,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이 만질 염려가 없어 이상적이다.
조명이 너무 밝거나 어두우면 눈의 피로가 커진다. 이럴 땐 천장에 달린 전체 조명과 부분 조명인 스텐드를 함께 켜서 방 전체와 책상위의 밝기 편차를 줄이는 것이 좋다. 책상에 앉아 공부할 때는 전체 조명의 빛이 등 뒤에 있게 하고 빛이 책에 반사되지 않도록 스탠드를 너무 가까이 두지 않는 것도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