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574사의 제품 94,779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기업PR&인터뷰

기업 홍보 및 인터뷰 내용을 조회할 수 있는 기업 홍보를 위한 메뉴입니다.

라이팅뉴스 업체탐방 코너에 게재된 경우, 회사에 대한 PR을 원할 경우

기사내용을 정리하여 보내주시거나 직접 사이트에 등록하여 회사을 알릴 수 있습니다.

HOME > 기업PR&인터뷰 > 스포트라이트 이승철 대표
목록으로

인증, 효율기준 갖춘 제품 위주로 자체 테스트 통해 확인하고 사전 호응도 조사 실시하는 등 깐깐한 잣대로 제품 검증·선택해 3년 A/S 정책을 구현

 

IMG_5687.JPG

 

“화룡점정(畵龍點睛)이란 말이 있습니다. 용을 그린 다음 마지막으로 용의 눈동자를 그린다는 뜻으로, 어떤 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마쳐 일을 끝맺음 짓는 것을 의미하지요. 인테리어에 있어서 조명은 화룡점정과도 같습니다. 인테리어 전체 분위기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가 바로 조명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건축공사의 가장 마지막 단계로 조명을 설치하게 되고, 조명이 빛을 밝혀야만 그 공사가 마침내 완료되는 것입니다. 그만큼 아주 중요한 클라이맥스를 조명이 장식하게 되는 것이죠”

 

고양시 일산서구에서 조명전시장을 운영하는 스포트라이트 이승철 대표의 조명에 대한 생각은 확고하다. “조명의 역할과 조명이 가진 진정한 의미를 알지 못한다면 프로가 될 수 없고, 프로가 아니라면 조명을 논할 수 없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다.

이 때문에 스포트라이트 임직원들은 ‘없습니다’, ‘안 됩니다’, ‘모릅니다’ 등 세 가지 금지어 준수를 철칙으로 삼고 있다.

스포트라이트 이승철 대표는 “없으면 무조건 구하고, 안 되면 되게 해야 한다”면서 “특히 모르는 직원은 여기 있을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프로의식 없이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회사 이름 ‘스포트라이트’도 이러한 프로의식을 기반 삼아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소비자 만족 가능한 프로의식 기반 삼아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스포트라이트 구축할 것

 

2018년 6월 설립된 스포트라이트는 홈조명부터 상업조명, 인테리어조명, 옥외조명, 산업조명까지 조명 전 품목을 취급하는 전문전시장을 운영하는 조명 유통업체다. 이승철 대표는 오랫동안 조명 전문 유통업체에서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이 회사를 설립했다.

 

 

스포트라이트의 제품 선택 기준은 간단명료하다. 단가가 조금 비싸더라도 불량이 없고, 인증과 기준 효율을 지키는 제품이라면 ‘합격’이기 때문이다. “이것만 철저하게 지켜도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게 이승철 대표의 설명이다.

스포트라이트가 공급·유통하는 제품은 기본적으로 3년 간 무상 A/S를 실시한다. 대부분 엣지 평판 홈조명을 공급하는 제조업체가 A/S 1~2년을 걸고 있지만, 3년 A/S가 가능한 제품을 골라서 자체 테스트를 통해 확인하고 사전 호응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깐깐한 잣대를 들이대고 검증·선택하면 3년 A/S가 충분히 가능한 까닭이다.

스포트라이트의 이같은 판매 전략이 입소문을 타서 고양시 관내는 물론이고 남양주, 강화, 평택, 광명 등 다소 거리가 먼 지역에서도 소비자들이 찾아오고 있다. 특히 한 번 찾은 소비자들이 주변에 추천하고, SNS를 통해 전파하면서 주말에는 넓은 주차장이 가득 찰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IMG_5738.JPG

 

스포트라이트 전시장의 디스플레이 컨셉도 특이하다. 이승철 대표는 전시장을 조명 작품을 전시한 문화공간으로 착각할 정도로 디스플레이에 신경을 썼다. 이 대표는 “조명이 불을 밝히는 역할 외에도 인테리어 측면에서 오브제 역할을 하게 했다”면서 “조명을 손님 눈높이에 맞춰 설치해 마치 조명박물관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감상할 수 있도록 의도했다”고 설명했다. 덕분에 고객들로부터 “작품 감상하듯 구경하는 가운데 제품을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평을 받곤 한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관련 업계에서, 또 소비자들로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겠다는 이승철 대표는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또 우리 집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처럼 설치하고 시공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경기가 안 좋다는 등 환경을 탓할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차별화를 기하는 가운데 진심을 다해 소비자를 대한다면 진심은 언제나 통하는 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포트라이트는 이같은 이승철 대표의 각오를 바탕으로 전국 단위의 직영점 확대 정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이 대표는 “스포트라이트만의 감동서비스를 다른 지역 소비자 및 수요처에도 그대로 전하고 싶다”면서 “강원도 2호점을 시작으로 어떤 지역에서나 스포트라이트를 접할 수 있도록 지역 체인점을 확대·설치해 전 국민이 스포트라이트의 차별화 된 조명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13면-4 CEO 스케치 스포트라이트.jpg

이승철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