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45사의 제품 108,093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기업PR&인터뷰

기업 홍보 및 인터뷰 내용을 조회할 수 있는 기업 홍보를 위한 메뉴입니다.

라이팅뉴스 업체탐방 코너에 게재된 경우, 회사에 대한 PR을 원할 경우

기사내용을 정리하여 보내주시거나 직접 사이트에 등록하여 회사을 알릴 수 있습니다.

HOME > 기업PR&인터뷰 > 빌트조명㈜ 김명식 대표
목록으로

회사설립 초기부터 전문 디자이너 다수 확보·개발실 운영 등

제품 개발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노력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ADD :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황금로291번길 12 (학운산업단지)

TEL : 031)987-9800

FAX : 031)987-0750

 


빌트조명 1.jpg

 

빌트조명이 김포 학운3산업단지에 건평 1,580평(5,214㎡) 연면적 3,000평(9,900㎡) 규모로 사옥을 신축해 지난 12월 10일부터 신사옥에서 정상업무에 돌입했다. 빌트조명은 신사옥 이전을 계기로 최상의 경쟁력을 갖춘 ‘Total 조명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단단하게 굳힌다는 계획이다.

 

 

빛과 삶에 대한 생각을 현실에 구현하는 전문가집단

빌트조명(대표 : 김명식)은 지난 1996년에 설립된 주택조명 및 경관조명 설계·납품 대표 조명기업이다. 철저한 고객만족 시스템 구현을 통한 신뢰감 형성과 차별화된 디자인,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력 향상 등을 바탕으로 건설 납품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빌트조명이 오늘과 같은 조명디자인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이 회사 김명식 대표의 조명 디자인에 대한 남다른 신념과 고집이 크게 작용을 했다.

 

김 대표는 회사설립 초기부터 전문 조명기구 디자이너를 다수 확보하고 개발실을 운영하는 등 제품 개발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을 썼다. 회사 창립 3년 만에 조명기술연구소를 개설해 체계적인 조명설계 시스템을 확립했으며, 직원들의 조명지식과 감각을 높이기 위한 방편으로 매달 정기적으로 전문 교수를 초빙해 강의를 실시하기도 했다. 또 왕성한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젊은 신지식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신기술 및 신소재 개발을 위한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나갔다.

 

회사 설립 초반부터 이러한 노력과 더불어 디자인 개발 전문인력을 지속 충원하는 등 독자적인 디자인 제품 개발을 위해 적지 않은 투자와 인내를 감수한 결과, 빌트조명은 지난 2004년과 2005년 2회 연속으로 디자인 부문에서 ‘KS대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에는 중소기업청(現 중소벤처기업부)으로부터 우수제품마크(GQ) 인증을 획득했다. 또 2012년 국제조명디자인 대상 수상에 이어 2013년 한국공간환경디자인학회가 주최한 ‘국제공간환경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조명 디자인 부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빌트조명이 생각하는 조명디자인이란?

빌트조명의 디자인 철학은 ‘The human & light’로 함축된다. ‘Light’는 빛과 간결함의 중의적인 표현으로, 심플하면서도 사람의 편의에 기반한 빛을 상상하고 디자인해 조명기구를 혁신적으로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빌트조명은 직접생산을 통한 자사만의 독보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주거, 공용 공간과 더불어 경관조명까지 모든 분야의 조명기구 개발을 통해서 조명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문가집단이다. 또한 R&D를 바탕으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높은 품질의 합리적인 조명기구를 제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빌트조명은 이같은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두고, 모든 업무 추진과 의사결정 판단 기준을 ‘고객’에게 맞춤으로써 독창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조명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생산해 낸다. 빌트조명이 이처럼 조명기구 디자인 부문에 특히 주력하는 이유는 국내 조명기구 산업을 일으킬 수 있는 원동력을 해외 제품과 차별화된 한국 고유의 독특한 디자인 개발에서 찾을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평화와 문화의 도시에서 새로운 도전 나서

한편, 그동안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이루며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한 탓에 빌트조명은 여러 지자체로부터 다양한 인센티브 제안과 함께 러브콜을 받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김명식 대표가 최종적으로 김포를 선택한 이유는 직원들의 생활권 보호와 물류 경쟁력 확보에 있다. 검단IC까지 1분 거리에 2020년경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전면 개통되면 직원들의 출퇴근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물류의 편리성이 더욱 높아져 물류 전초기지로서 자리매김하게 되는 까닭이다.

 

이번 신사옥 이전을 통해 빌트조명은 ‘제2의 창업’이라는 생각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설 방침이다. 일부 생산시설만 현재의 부천 삼정동 사옥에 남기고 나머지 모든 부서가 김포로 이전한 만큼 빌트조명은 이곳에서 신규사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표 브랜드를 공모 중인 빌트조명은 목표로 한 제품군의 셋업이 완료되면 해외시장도 노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명식 대표는 “해외 진출은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며 “준비를 철저히 해서 축적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제대로 도전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빌트조명.jpg

김명식 대표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